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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나의 스트레스 정도는?

- 스트레스에 얼마나 잘 대처하고 있는지 점검해봅시다.
- 다음의 각 문항은 스트레스 상황 하에서 자신이 얼마나 잘 대처하고 있는가를 점검하는 것입니다.
- 지난 한달 동안을 생각하면서 다음 문항을 읽고 자신에게 해당되는 숫자에 표시하십시오.
  항상
그렇다
때때로
그렇다
거의 안
그렇다
결코
그렇지 않다
 1. 아침을 먹는다.
 2. 몸무게를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한다.
 3. 설탕을 삼간다.
 4. 기름진 음식을 삼간다.
 5. 에어로빅과 같은 운동을 열심히 한다.
 6. 몸펴기 운동이나 요가를 한다.
 7.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즐긴다.
 8. 내 몸이 긴장될 때 얼른 알아차린다.
 9. 이를 닦는다.
 10. 차를 탈 때 안전벨트를 한다.
 11. 나를 잘 알고 내가 믿고 있는 내과의사의 도움을 받고 있다.
 12. 정서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문제가 있을 때 도움을 찾는다
 13. 몸의 긴장을 푸는 이완을 하거나 쉬는 시간을 갖는다.
 14. 흡연을 삼간다.
 15. 지나친 음주는 삼간다.
(자료출처 : 연세대학교 학생상담소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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